시설 안내
home
시설 안내
home

해머 로우 로우

세분화
승모
적용 센터
뉴워너짐

기구 설정

핸들이 매우 멀기 때문에 미리 잡고 앉거나, 좌 우로 몸을 한손씩 틀어 잡습니다.
의자가 너무 높으면 승모로 꽂히지 않고, 너무 낮으면 심하게 상부로 들어가기 때문에 명치가 잘 닿는 정도의 높이를 설정 합니다.
해머 스트렝스 기구는 의자가 팍! 하고 떨어지기 때문에 양손으로 받쳐가며 높이를 조절 합니다.

주요 키포인트

그립 및 손 텐션

손바닥 바닥을 보는 오버 그립으로
엄지와 검지 혹은 엄지와 중지 텐션을 걸어 팔꿈치가 벌어질 여지를 줍니다.
엄지 검지 손 텐션을 건 상태에서 손을 잘 쥐다보면 팔꿈치를 벌리려 할 때 겨드랑이가 안벌려지지만 벌리려고 노력하는 듯한 강한 텐션을 줍니다.

팔꿈치 각도

팔꿈치 각도는 겨드랑이를 벌린다는 생각으로 들어줍니다.
겨드랑이가 어느정도는 벌어져야 합니다.

스탠스 및 발 텐션

발을 바닥에 대거나, 앞쪽의 다소곳한 발판에 대줍니다.(바닥 추천)
너무 넓지 않게 어깨보다 약간 좁은 넓이를 줍니다.
까치발을 들고 엄지발가락에 힘을 꽈악 줍니다.

고개 정렬 및 몸 포지션

초반에 고개는 너무 숙이지 않는 선에서 정면 아래, 운동 후반으로 가면 고개가 떨어지기 때문에 생각보다 정면을 보도록 노력합니다.
패드에 명치를 대고, 당길때도 패드와 명치가 부대낀다는 느낌으로 명치를 잘 붙여줍니다.
골반을 앞으로 넣는 느낌을 줘서 몸통 전체를 약간 할로우 상태을 가져갑니다.

템포

탕! 탕! 템포로 쎄게 당겨주며 운동합니다.
당기고 나서 힘을 풀 때 팔을 완전이 파악 뽑아버리지 말고, 약간은 팔꿈치가 구부려져 있는 곳까지만 힘을 풀어 몸통 포지션이 무너지지 않게 해야합니다.
하나-둘-셋! 연속 템포 보다는 하나→ 엄지검지 준비→팔꿈치준비→ 둘! → 다시 엄지검지 준비 → 팔꿈치 준비 → 셋! 이렇게 한 횟수에 한땀한땀 잘 걸어주는데 집중합니다.

예시 영상

준비중입니다.